본문 바로가기
업무에 대한 전반적 지식

이카운트사용 2년차 평가

by 유키의 스토리 2021. 7. 11.
반응형

이카운트는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울며 겨자 먹기로 쓰고 있다. 기능은 조금씩 업데이트되어가고 있는 것을 느끼지만 그렇다고 좀 더 나아졌다고, 좀 더 좋아졌다고 볼 수가 없다. 내가 2년을 썼고, 내가 잘 쓰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하나도 모르겠다. 메뉴 들어가서 권한 설정 이런데 들어가 보면 내가 처음 쓰는 것 같은 정말 적응 안 되는 느낌이다. 

결국 좋은 ERP라고 할수가 없다. 사람이 쓰기에 직관적이고 편리해야지 이건 뭐 기능만 많이 들어있고, 그렇다고 기능이 완벽한 것도 아니고 웹상의 엑셀을 그나마 그룹웨어같이 옮겨놓긴 했는데, 그다지 효율적인 것을 모르겠다. 그룹웨어는 그다지인데 왜 5명당 돈을 받는지 모르겠다. (영업하는 애들도 설명을 잘 못한다. 내가 아는 것보다 잘 설명을 못할 때도 있음), 그냥 여러가지 기능들 싹 다 모아놓고 너네들이 알아서 해라 던져놓은 것 같은 느낌, 어플도 너무 어설프다. 

회계에서는 가장 쓸모있는 기능은 통장 내역 불러오는 것이다. 그것도 부가서비스 돈 내고 써야 한다. 그거 외에는 전혀 쓰지 않는다. 그냥 엑셀로 써서 공유하지 나머지 기능은 사용가치가 없다. 그냥 엑셀로 쓰는 게 가장 편하다. 

관리에서는 인사쪽 부분인데, 내가 쓰던 엑셀과 다를 게 없다. 필터링 거는 것도 엄청나게 불편해서 그냥 엑셀로 옮겨와서 쓰고 싶을 정도다. 내가 VBA개발해도 충분히 구현 가능하다.

발주는 그나마 쓸만하다. 그러나 엑셀로 할 것이다.

어차피 이카운트 쓰는 회사에서 퇴사를 결정하게 되어서 상관없지만, 이카운트 쓰는 회사에 절대 가고싶지않다. 그리고 내가 사업을 해도 절대 이카운트는 안 쓴다. 타사 대비 싼 건 확실하지만 그 값을 한다.

반응형

'업무에 대한 전반적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1 (windows 11) 후기  (0) 2022.03.18
잠시 스쳐갔던 바이오회사  (0) 2022.03.16
일 잘하는 조건  (0) 2020.10.18
사업의 조건  (0) 2020.10.18
세무사 공부법에 관한 책을 읽고  (0) 2020.10.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