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부분 광고지 효과는 미미하거나 의학적 근거가 없는 유사과학이다.
그런 것들을 먹어보면서 과연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는가?
나는 한번도 없었다.
비타민/유산균/오메가 3/콜라겐/해독주스/다이어트 식품군
항산화/발효식품/효소/크릴/노니/항암식품 등등
수많은 건강식품들로 소비자들을 현혹한다.
내가 왜 현혹한다는 단어를 선택했는가?
좋은 효과는 다 넣어놓았지만 그 효과가 검증되지 않았고,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가 없다.
검증되지 않은 (되더라도 제한된 상황에서 실험 결과) 실험 결과로 현혹한다.
이 부분은 소비자가 꼼꼼하게 스스로 찾아야 하는데, 그냥 좋다고 소비하는 사람들이 있다.
정말 효과가 있는지 스스로 판단해서 구입하는 게 낫지 않을까?
판시딜 미녹시딜 등 탈모치료제는 남성 유전성에는 효과가 없는 걸 아는가?
반응형
'개인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하기 (0) | 2020.05.23 |
---|---|
화장품 개관 (0) | 2020.05.03 |
탈모에 관하여 (0) | 2019.10.27 |
로또에 대한 고찰 (0) | 2019.08.18 |
취미와 자기계발 분석 (0) | 2019.08.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