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최소화로 해서 사는 것 가장 효율적인 삶이다.
집의 경우는 3명이라면 10평이 딱 알맞다. 돈이 많다면 넓은 집에서 살아도 상관없으나 그마만큼의 책임이 부여된다. 그것은 추후에 이야기하기로...
10평은 보통 방2에 화장실1 거실1 주방1 이렇게 되어있을 것이다.
방은 침대, 옷장, 책상, 컴퓨터 놓으면 되고 삶도 심플하게 변화한다.
화장실엔 세탁기1, 변기1, 거실에는 tv1, 주방에는 오븐, 가스레인지, 정수기, 식탁,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도구 정도만 있으면 된다. 더 필요가 없다. 인터넷을 보면 쓸데없는 것들도 광고를 하는데 전혀 삶 필요가 없는 것들이다. 옷3개들어가는 옷장이 100만원짜리가 있던데 그거는 아무짝에 쓸모없는 물품이다.
그 외에 더 필요한 것들은 구매하면 될 것이다.
10평의 장점은 관리비와 공과금이 얼마 안든다. 전기도 많이 안쓰고 물도 많이 안쓰게된다.
평수가 적으니 이사하기 좋고, 저렴한 값으로 사기 딱 좋다. (1억 미만으로도 가능)
미니멀라이즈의 삶을 누릴 수 있다. 그냥 간단한 생활하고, 자고, 간단한 요가하고, 조금만 움직이면 거실이고 주방이다.
물건이 많지 않다. 쓸데없는걸 안사게 된다. 욕심이 적어진다.
단점은 좁다는것 하나밖에 없다. 좁아서인지 아 하면 10평 자체에 소리가 전달된다.
그러나 불편함은 전혀 없었다. 넓으면 오히려 단점이었다 동선이 길어지고 관리비 많이나온다는 점, 특히 여름에는 전기료 겨울에는 가스료, 돈이 많다면 아파트나 30평 넘는 곳으로 가도 크게 무리가 없겠지만 나는 돈이 많아도 15평 이하로는 가고싶지는 않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