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물품 리뷰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 후기

by 유키의 스토리 2023. 8. 15.
반응형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 후기

기존에는 만원짜리 유선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저렴한 키보드이다. 물론 네임밸류가 있어서 쉽게 고장나지 않았고 타건감도 괜찮았다. 그런데 핸드폰과 태블릿도 같이 사용할 일이 있어서 겸용이 가능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했다.

(참고 : 그 전에는 다이소 키보드를 사용했는데 키가 빠지고 하단 고무가 찢어지는 등 문제가 많이 생겨서 1달만에 버렸다.)

서칭하기

우선 어떤 키보드가 좋을 지 서칭을 해보았다. 저가라인부터 고가라인까지 있었다. 대략 1만원 초반부터 몇십만원때까지 라인이 있었다. 고가라인이라면 정말 좋겠지만 나는 가성비를 상당히 고려하기에 2~3만원대 라인을 고려했다. 저가라인은 저렴한 칩셋을 사용해서 자주 끊긴다는 이야기가 들려와서 1만원~2만원 초반대는 거르기로 했다. 그리고 네임밸류가 없다면 제품역시 공을 들인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그래도 가장 유명한 로지텍라인을 보기로 했다.

물론 다른 키보드들이 안좋다라는 소리가 아니다. 하지만 내 경험상 저가라인을 구매했을 경우에 반드시 1년안에 고장이 났기에 내린 결론이다. 키감도 빡빡한 것은 물론 충전식이었지만 오래가지 못했다. 결정적인 것은 블루투스 연결이 하자가 있었다. 연결할 때 매번 몇분씩 잡아먹어서 일의 효율성이 떨어졌다.

이번에 구매 할 로지텍 라인중에서 저렴한 것이 없었다. 가장 좋아봐야 3만원대 이상이었다. 그 중에서 가성비를 고려하면 당연히 연식이 있지만 저렴한 K380모델이다. 하단에 상품평을 세부적으로 올리겠다.

구매방식

리퍼제품을 구매했다. 사용감은 있겠지만 질적인 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는 나의 생각이다. 구매를 했는데 제품 달랑 하나밖에 없어서 집에있는 배터리를 장착한 후에 사용해보았다.

상세후기

입력방식(★★★★★) : 입력장치 라인에서는 거의 원탑이라서 사용감은 매우 만족스러웠다. 우선 키감은 좋았다. 키 하나하나가 하자가 없었고 안정적으로 눌렸다. 다만 펜타방식이라서 하이데시벨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1. 키 배열성(★★★☆☆) : 동글동글한 키 모양과 키 배열도 괜찮았다. 그 덕분에 오타가 많이 나지 않았으며, 게임 할 때도 무리는 크게 없었다.

F1~F3까지 장치를 3개 저장해서 바로바로 연결 할 수 있는 부분은 정말 획기적이다. 누르면 즉시 다른 기기로 연결이 되어서 상당히 편리했다.

그런데 단점이 있다. F키를 누르기 위해서는 펑션키를 눌러야되는 상당히 불편한 점이 있다는 것이다. F4를 누르기 위해서는 F4를 눌러야하는 것이 아닌 펑션키를 누르고 F4를 눌러야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 것이다. 경량 키보드에서는 어쩔 수가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차라리 F키를 그대로 두고 나머지부분을 펑션키로 했으면 아쉬움이 크다.

방향키도 정말 작아서 이 부분에서 오타를 무시할 수는 없다. 하지만 손에만 익으면 큰 무리는 없을 것이라는 의견이다. 휴대용 만큼의 기능이 충실히 탑재되어있다.

무게(★★☆☆☆) : 무게는 휴대용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있다. 포터블용으로는 약간 안좋다라는 것을 느낀다. 그래도 나가는 일이 그닥 없어서 상관은 없지만 매일 들고다녀야하는 분들에게는 약간 부담스러운 면이 있을수는 있겠다.

외관(★★★★★) : 외관은 정말 깔끔하고 예쁘다. 영어버전의 키보드이지만 키보드를 보면서 치는사람이 아니고서는 크게 상관이 없을 것이라본다. 만일 필요 시 한영이 새겨진 커버를 구매하면 될 것이다.

연결성 (★★★★☆) :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최우선순위로 봐야할 것이 연결이다. 아무리 키보드가 싸고 좋아도 연결이 안되면 말짱 도루묵이 되는 것이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3.0임에도 저번 5.2버전의 키보드보다 상당히 만족한다. 컴퓨터를 켜고 키보드 전원도 키면 바로 연결이 되는 장점이 있다. 그동안 안좋은 키보드만 써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연결성은 최고라 할 수 있겠다. 더 좋은 것은 타 기기로 바로 연결이 되어서 좋다.

마무리하면서

총평 (★★★★☆) : 로지텍은 역시 로지텍이다. 연결성 좋고 타건감도 좋다. 무게가 조금 있긴하지만 그래도 포터블용으로는 나쁘지 않다. 가성비제품은 네임밸류있는 제품 중에서 가장 저렴한 라인으로 구매하면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이다.

#로지텍 #로지텍키보드 #키보드 #블루투스키보드 #블루투스 #블루투스로지텍키보드 #포터블키보드 #저가라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