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PC,Mobile)

프린세스커넥트 - 220717 근황, 작오이, 수사렌, 루나의탑 550층

by 유키의 스토리 2023. 8. 15.
반응형

최근엔 별 일이 없어서 포스팅하지 못했지만 근황에 대해서 작성해보겠다.

1. 7월 필수캐릭터 뽑음

 

7월에는 반드시 뽑아야하는 필수캐릭터가 있다. 나는 대략 8만쥬얼을 모아서 그래도 충분하겠지만 한계가 언제까지 될지는 모르겠다.

작오이

수사렌

7월 초?에는 작오이를 5연차만에 뽑았지만 수사렌은 20연차로 천장까지 쳤다. 무조건 뽑아야하는 캐릭이기에 쥬얼을 아끼지 않은 것이다. (덕분에 수사렌 메모리피스를 300개이상 얻었다.)

지난 1년동안 수사렌이 없어서 꼬운적이 매번 있었지만 이번에 한을 풀게되어서 기분은 좋았다... 아무튼 앞으로도 뽑을 아이들이 많은데 걱정이다. 쥬얼도 5만밖에 안남았는데 많아야 천장치더라도 3마리밖에 뽑질 못하겠다.

8월엔 특히 프레이, 수루카, 뉴네카가 관건이다. 무조건 뽑아야해서 부담이긴 하다.

9월엔 수조미, 수치카 (이 때는 이벤트로 17무료연차가 있을 예정이라 다행)

10월엔 하츠시오, 오유키, 크레짓타 (이때는...)

아무튼 이후에 생각해보기로 하고...

2. 루나의 탑 550층 등장

550층까지이며 하루만에 돌파했다. 왠만한 필수캐릭이 있어서 수월했던 것이다. 물론 클리어파티를 참고해서 하면 정말 빠르게 할 수 있기때문에 걱정은 없다.

EX버전도 무리없이 클리어했으나, 애를 먹었던 EX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530층이다.

클리어파티를 보니 수나카가 반드시 필요한 듯 보인다. 수나카 없는 파티가 전혀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나는 수나카가 없었고 별 짓을 다해봐도 깨기가 어려웠다. (이걸 깨기위해 수나카를 뽑고 키우는 것은 정말 비추!!!)

그래서 우선 수나카자리에 뭘 늘까 생각을 했다. 음... 가장 확실한건 마방에 도움이 되는 아이 여야해서 유카리를 넣으면 수월하지만 넣어보면 알 수 있듯이, 앞몹정리만 확실하게 되지 찐보스는 절대 잡을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을 느낄 것이다. 그래서 앞몹정리하는 1파티는 유카리 대체물을 넣어야하는데 오우카밖에 없었던 것이다. (내가 가지고 있고 랭크가 어느정도 높은 아이들 중에서)

1파티는 전부 5성이지만 수사렌은 서폿이라 3성줬고, 후딜러는 5성까지 필요없이 3성으로 했으나 패턴이 꼬여 발렸다. 4성을 주니 몹정리는 어느정도 되었다. 그런데 완벽하게 되지는 않았다... (리마리마가 남았다는 -.-)

2파티는 클리어파티와 동일하게 했다. 왜냐하면 핵심 파티이기때문에... 처음에 2~30초간 리마정리하는데 애를 먹었다. 물방이 장난아니라... 그 동안에는 유카리가 확실하게 보스 도트딜을 막아주었고(나나카 빔도 문제없이 막아줌) 핵심 두 딜러가 손쉽게 녹여주어 끝나게 되었다. (만일 두 딜러중에 하나라도 죽으면 리트 반드시해야함)

퀘를 깨려는데 맞는 캐릭터를 보유하지 않으면 솔직히 꼬운상황이 많이 발생한다. 이번에도 수사렌을 못뽑았다면 결코 깨지 못했을 것이다. 우선적으로 쥬얼을 쓰지말고 모으는 것을 추천한다.(현질을 하지 않는다면) 사소한 것도 절대 쥬얼을 쓰지말고 오직 뽑기를 위해서만 쓴다고 생각하고 모으는게 답이다. (스태미너 채우는데도 쓰지 말 것!)

뽑기도 필수캐릭터만 뽑고 걸러도 되는 것은 걸러야한다.(캐릭터가 나쁘거나 싫어서가 아니라, 한정된 쥬얼로 모든 컨텐츠를 누릴 수 없기에 최대한의 컨텐츠를 누리기 위해서 효율적으로 선택을 하라는 개념)

#프린세스커넥트 #프커넥 #프린세스 #나나카 #작오이 #수사렌 #루나의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