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바뀔수록 세상은 바뀌어간다. 사람들의 문화도 바뀌고 사상도 바뀐다. 그에 따른 변화를 하지 않는다면, 결국 도태되게 될 것이다.
과거 7080 세대에는 그들만의 문화가 있었을 것이고, 요즘 90년생의 문화가 생겨서 그들만의 문화를 지배하고 있다. 7080 세대의 문화는 사라져 가고 있으며 그들 또한 90년생 문화에 맞춰 살아가고 있다. 이게 시대의 흐름이고 인정해야 할 것이다.
기업들도 90년생으로 타겟팅을 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그들의 문화를 배우고 알려고 한다. 또한 기업문화도 90년생의 문화로 바꿔나가는 추세이다. 하지만 7080식으로 하는 기업들도 있으나 그들은 곧 시대에 뒤쳐져 셔 그들만의 회사가 될 뿐이고 망하게 될 것임에 분명하다.
기업의 생존전략이다. 요즘은 뽑으면 뽑고 말려면 말지라는 생각을 못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기업을 선택하는 구조로 가기 때문이다. 물론 능력이 있어야만 가능하겠지만말이다. 워라밸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것저것 다 따지고 들어간다.
그들도 이제 주요직에 들어갈 시대가 되었으며 90년생이 30세가 되었다. 시대가 참 빠르다. 00년생은 이제 사회에 진입하고 있으며, 주요 소비계층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제 그들만의 문화를 배워야 하고 따라가야 한다. 마케팅의 기법도 변화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고 구식인 것도 있고 신식인 것도 있다. 신식을 따라가지 못하면, 돈만 날리는 꼴이 될 것이며 마치 간판광고나 크게 하는 것과 다름이 없을 것이다.
00년생 그들을 주의 깊게 보고 관찰할 필요가 있다.
댓글